안녕하세요.
딸아이하고 유튜브 영상을 촬영할 때는 보통 집에서 영상을 찍었기 때문에 그동안 마이크 필요성에 대해 잘 몰랐었는데요. 역시 외부에서 촬영을 해보고는 단번에 마이크가 필요하구나! 라고 생각이 들게 되었네요. 사실, 집에서 촬영할 때에도 생활 노이즈 덕분에 잘 안 들리네?라는 게 없지는 않았는데요. 그래서 바로 마이크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네이버, 알리에서 검색을 해보니 마이크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 이더군요! 딸아이와 함께 하는 유튜브 역시 전업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투자하기에도 어려운 상황이라 T_T 저렴하고 가성비 있는 알리에서 만 원대의 마이크 를 선택했습니다. 안되면 만원이 날아가지만 소중한 경험으로 생각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신년이라 통관에서 시간 좀 잡아먹고 대략 2주 정도만에 배송이 완료되었네요! 아무리 만 원짜리지만 택배 박스 없이 일반 비닐포장으로 보내주다니! 가벼운 물건이라지만 너무한 거 아니요~ 판매자 양반! 그래도 원하는 구성품 모두 잘 도착한 거 같습니다. 마이크와 수신부, 그리고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까지! 설명서는 한글 1도 없어서 아무런 도움이 안 되더라고요. ㅋㅋ
마이크입니다. 굉장히 미니 사이즈예요! 측면에는 USB-C로 충전 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금으로 윈드실드도 판매하는 모양이던데 사실 유튜브 리포터도 아니고 밖에서 얼마나 많이 촬영할까 싶어서 일반 형태로 구매를 했어요. 마이크를 구매하면서 DJI 오즈모 포켓도 함께 구매를 하고 싶었지만 너무나도 높은 금액에 살포시 창을 닫을 수밖에 없겠더군요. 흑흑~
마이크 수신부입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라이트닝 단자로 구매 를 했어요. 옵션에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USB-C 타입도 판매 중인 거 같습니다. 이 마이크의 특징 중에 하나가 바로 연결이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하단에 단자를 꼽고 마이크 전원을 연결하면 바로 연결이 된다 는 점이 장점이라면 장점이겠네요.
일단 사용에 앞서 마이크 충전을 해야겠습니다. 충전 시간도 굉장히 짧더라고요. 링크에는 완충 시 5시간 사용가능 하다고 나와있는데, 실제 사용시간은 그보다 훨씬 작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영상 촬영해도 30분 내외라 이 정도면 충분할 듯합니다.
마이크를 착용하고 영상을 찍고, 또다시 기존대로 마이크 없이 촬영도 해보았는데요. 와우! 이렇게나 차이가 있을 줄 몰랐어요. 정말 영상 촬영하신다면 마이크는 무조건 사세요! 두 번 사세요! 비싼 마이크가 아니라 확실하지는 않지만 주변 노이즈를 어느 정도 잡아주니까 확실히 음성이 잘 들립니다! 무조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ㅋㅋ 마이크를 착용하고 찍은 영상은 오늘 유튜브 업로드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