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마스크 끈이 떨어진 경우 수리해서 쓰자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매일같이 마스크를 쓰고 밖으로 외출하는 게 이제는 일상생활이 되어버린 거 같습니다. 마스크가 떨어져 갈 때 즈음 마스크도 사야 하고, 오늘 사용한 마스크는 내일 쓰기 힘들기에 새 걸로 바꾸고.. 매일 이런 생활들이 이제는 습관이 되어버렸는데요.
출퇴근 시 사용하는 일회용 덴탈 마스크를 사용 중인데, 이 마스크의 끈이 생각보다 자주 끊어지는 거 같습니다. 🤣 중국산이라 어쩔 수 없다고 생각은 들지만, 매번 끊어졌을 때 바로 버려야 하나? 마스크 없으면 대중교통 이용도 못하는데 어떡하지? 지금까지는 버렸지만 앞으로는 안 버려도 될 거 같네요. 간단하게 마스크 끈을 이어주면 된다는 생각을 왜 못했나 모르겠습니다. ㅋㅋ
일회용 마스크
출퇴근할 때 원래 면 마스크를 착용했는데, 요즘 같은 여름에는 정말 힘듧니다. 덥고 답답하고.. 😷 그래서 일회용 마스크를 사서 착용 중인데요. 끈이 생각보다 많이 약합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마스크 뒤로 끈을 매달아서 쉽게 벗고 쓸 수 있도록. 많이들 하시죠? 저 역시 사용 중인데 이놈 역할도 한몫하는 거 같습니다. 갑자기 등 어딘가에 걸리게 되면 여지없이 끈이 끊어지고야 말게 되죠. 🤣 어쨌든, 이 끈이 너무 부실하다 보니 조심히 사용할 수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끈 수리 (전면)
원래 마스크와 연결되어 있던 끈 위치가 조금 다르다는 게 보이시나요? 원래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 떨어져 나가고 그 옆에 작은 구멍을 통해 끈을 연결해주었습니다. 다만 저 구멍의 크기가 매우 작다 보니, 연필이나 샤프 등을 이용해서 구멍을 넓혀준 다음에 끈을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1분도 안 걸렸거든요.
끈 수리 (후면)
끈을 수리하고 난 뒤의 후면 모습입니다. 연필을 사용해서 인지 조금 검은색으로 변해버렸습니다. 샤프를 사용한다면 훨씬 수월하게 될 거 같습니다. 물론 외부에서는 쉽게 구멍에 끈을 넣기가 어려울 거 같기는 합니다. 마스크 끈이 끊어져서 새로 살만한 환경이 주변에 없다면 대중교통 탑승이 힘들기 때문에 더더욱 끈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게 나아 보입니다.
간단하게 끈을 이어서 착용을 해봤는데, 전혀 이질감이 없어서 좋습니다! 끈 떨어지자마자 마스크를 새로 사러 나가야 하나. 혹은 누군가에게 마스크 여분을 동냥이라도 해야 하나. 5분 정도 망설였는데 이렇게 하고 나니 정말 뿌듯합니다. 퇴근할 때 대중교통의 걱정은 안 해도 될 거 같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