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 정식 배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 안드로이드10이 정식 버전으로 배포가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최신 버전 유지하는 스타일이라서 바로 업데이트를 감행하기로 합니다. 과연 안드로이드 9에서 10으로 가면서 어떤점이 많이 바뀌었는지 일단 업데이트 가즈아~~~~

업데이트 뒤에는 초기화를 권장드립니다.

엄청 길군요!! 쭈욱 읽어보면 다 좋고 좋은 기능들임에 틀림이 없겠죠? 저는 강제 재부팅 현상만 좀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지금까지 느껴왔지만, 메지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뒤에는 꼭 초기화를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원래같으면 바로 초기화 해야겠지만, 내일 일도 많고 해서 초기화는 주말에나 할 생각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하는 내내 버벅거림을 지울수가 없더라구요.

One UI 2.0 준비되셨나요?

1.9기가의 업데이트 파일이 순식간에 받아졌습니다. 당연히 용량이 크니까 Wi-Fi에서 하시는걸 권장드리구요. 지금 설치를 누르게 되면 설치까지 대략 5~10분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뭐 길게 기다릴거 있습니까? 바로 설치 고고!

충전기에 꽂아놓고 일 보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애플리케이션 정리까지 대략 5~10분정도 소요되니까 그냥 편안하게 충전기에 연결해 두시고, 다른 일 보시면 되겠습니다. ㅋㅋ 생각보다 기다리기 지루하거든요!

디바이스 케어 화면이 바꼈어요!

다른 주요 업데이트 내용도 많이 있습니다만, 우선 대략적으로 살펴본 결과 몇몇 화면이 바꼈더라구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디바이스 케어 화면이네요. 기능이야 뭐 비슷할거 같습니다만, UI가 바꼈습니다. 전에는 가로 배치였던거 같은데 지금은 세로로 아이템들이 나열되어 있더군요. 지금이나 전 버전이나 UI친숙도는 비슷한거 같아요.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디지털 웰빙 기능은 원래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자녀 보호 기능이 새로 생겼어요. 아마 아이폰의 스크린타임 제어와 비슷한 기능일꺼라고 생각합니다. 저야 원래 이 핸드폰을 아이에게 주고 있지 않아서 별도로 셋팅할 필요성은 못느끼겠네요. 하지만, 가끔씩 자녀에게 폰을 주시거나 부모 명의의 핸드폰을 자녀에게 줘야 한다면 이 기능은 필수 항목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군요. 안드로이드도 점점 발전을 한거 같습니다. 이제 아이폰보다 뒤떨어진다. 이런말은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자녀 보호 기능은 이런 기능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완전한 부모와 자녀의 폰을 이어주는 기능이군요. 부모용 Family 링크 설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쉽게 설정이 가능할거 같네요.

https://support.google.com/families/answer/9055704?hl=ko

 

기존 Google 계정에 감독 기능 추가하기 - Google For Familie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아직 저의 딸내미는 예전 아이폰6을 집에서만 사용하고 있지만, 훗날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게 되면 이제 쉽게 관리하기가 가능해지겠네요. 아이폰에서는 스크린타임을 이용하여 쉽게 제어가 가능했지만, 이제 안드로이드도 되니깐 조금 안심도 되구요. ㅎㅎㅎ

어쨋든!
이러한 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10 버전이 필요하다는 사실. 말씀드리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