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갤럭시s10 보안폴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보안폴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안폴더가 뭣이냐?
말 그대로 보안이 가능한 폴더입니다. 삼성에서 만든 knox 보안 폴더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굉장히 안심이 되죠.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으로 이동하시면 보안폴더 설정이 나옵니다. 설정을 하지 않으면 보안폴더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아요.


보안폴더를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보안 매체(지문, 핀코드 등)이 나오게 됩니다.

지문은 사용중인 지문으로도 가능하며,
보얀폴더용 전용 지문을 따로 등록할 수도 있는데 저는 귀찮아서 같은 지문으로 사용중이에요.

다만, 핀코드는 잠금해제 핀코드와는 다른 번호로 사용중입니다. 혹시 몰라서. ㅋㅋ


보얀폴더를 저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바로 은행 관련 앱들은 모조리 보안폴더에서만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당연히 공인인증서도 보안폴더로 이동하여 여기서만 보관중이죠.

은행 앱 푸시가 오면 지문 인식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겠지만, 안전을 위해서라면 그정도는 감수 할 수 있어요.

혹시라도 나중에 보안폴더만 삭제해버리면 한번에 없어지니 정말 괜찮은거 같습니다.

보안폴더에서도 기존 구글 ID로 로그인하시고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은 기존에 설치된 앱이 있다면 복사도 가능합니다. ㅎㅎㅎ

안전불감증 시대.
그리고 내 개인정보는 이미 공공정보가 되었지만
앞으로는 더욱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보안폴더 사용 적극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