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딸아이와 함께 드라이브를 하고 왔습니다. 새로운 곳에 방문해 본 게 정말 얼마만인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오늘같이 이렇게 날씨가 좋은 날에는 물론, 바닷가도 보고 싶었지만 딸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라는 고민이 가장 먼저 되게 되더군요. 그러던 찰나에 의정부 코스트코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미술도서관 이라는 곳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사실은 건너편 다이소에 갔다가 우연하게 발견했다는! 🤣 이런 곳을 발견한 나에게 칭찬합니다! 👍
의정부 미술도서관이에요! 지하에 주차를 할 수 있기는 한데, 아침 일찍 아니면 만차라서 옥외주차장을 이용하셔야겠습니다. 다행히 몇 대 남지 않아서 지하 1층에 주차를 하고 1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찍어보았어요. 운영시간은 사진을 참고하셔도 되고, 홈페이지가 있으니 둘러보셔도 될 거 같아요.
1층으로 올라와서 입장을 했는데. 🤩 우와! 이건 마치 코엑스에 있는 별마당 도서관과 흡사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물론 코엑스보다 비치되어 있는 책의 수량은 적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코엑스까지 굳이 가지 않아도 될 거 같아요! 전체 3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기 싫다던 딸내미를 억지로 데려왔는데 도착하고나서부터 본인이 가장 좋아하더군요. 🤣 항상 똑같은 패턴입니다. 이럴 줄 알고 아빠가 데려왔지 ㅋ
1층에는 도서관 같은 분위기의 책상도 있어서 앉아서 공부도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1층에는 성인용 책들이 주로 있기 때문에 조용합니다. 🤣 나름 새로운 책과 신간도 많이 있어서 근처에 계시는 분들에게는 행운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용료도 없고, 주차까지 무료에 이거 정말 좋은 곳 아닌가요? 의정부시에서 정말 잘 만든 거 같아요! 이런 건 칭찬해 줘야죠! 👍
이번에는 2층으로 올라왔어요! 2층에는 어린이, 아동을 위한 책들로 가득하더라고요.. 곳곳에 아이들과 같이 앉아서 읽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고요. 다만, 어린아이들이 제법 있기 때문에 2층에서는 조용히 책을 읽기가 살짝 힘들 수 있는 점. 그래도 어느 정도 부모가 컨트롤 좀 해줬으면 좋겠는데 살짝 아쉬웠어요. 여기가 키즈카페도 아닌데 말입니다. 1층과 2층의 소음은 하늘과 땅 수준이었어요. 🤣
저희 부녀도 책 5권을 골라서 읽어봤는데 너무 재밌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바로 회원가입을 해주었어요. 독서뿐만이 아니라 프로그램들도 진행하는 듯한데, 자세한 건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는 듯합니다. 저희는 조용히 책만 빌려서 가는 걸로 했어요. 🤣 집에서 대략 20km 정도 거리라서 어차피 코스트코도 한 달에 한번 정도 오니까 그때 맞춰서 도서관에 오면 될 거 같아요!
3층에 카페가 있다는 문구를 봤는지 자꾸 3층으로 가보자는 딸내미 요청에 결국 올라와서 음료를 주문하고 말았습니다. 커피숍도 너무 깔끔해서 감탄밖에 나오지 않더라고요. 가장 중요한 가격도 이 정도면 무난한 수준이지 않을까 합니다. 외곽의 커피숍은 항상 분위기 때문에 커피값이 배로 비싼 경우가 흔하지만 이곳은 나름 정직한 거 같아요. 🤣 아이들이 마실 수 있는 음료도 많고 좋아요!
진동벨을 받고 5분 정도 기다렸을까요? 복숭아 아이스티 (2,800원) 아이스아메리카노 (3,500원) 나왔습니다. 음료는 도서관 내부에서 마셔도 된다는 말씀을 듣고 2층으로 내려가기로 했어요. 아이들 책은 2층에 있기 때문이죠. 조용한 좌석을 잡고 커피도 마시고 책도 보고! 일석이조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 하지만 역시 소음이... 아이들이 너무 떠들어서 책 읽는데 집중이 잘 안 되더라고요. 더군다나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배도 고파서 이만 철수하기로 합니다. 다음에 또 와야겠어요!
대여가 없으면 그냥 가도 되겠지만, 딸내미가 보고 싶어 하는 책 5권을 빌려야 했기 때문에 데스크에서 회원가입 마무리를 했어요. 회원가입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니 도서관 회원증도 발급을 해주시네요. 의정부 시내 곳곳에 반납이 가능한 듯했지만, 반납은 되도록 이곳에서 해달라고 하시네요. 저희야 어차피 여기만 올 거라 만사 🙆♂️ OK!
- 인터넷에서 무료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ID/PW/이메일/전화번호)
- 데스크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 (1층에 있어요)
- 의정부 시민이 아닐 경우, 의정부 자주 방문하냐는 질문과 함께 회원 가입!
- 도서 대여는 기본이 2주이고, 인터넷에서 1주 연기 가능합니다.
미술도서관이라는 이름답게 정말 멋스러움이 곳곳에 있는 도서관 입니다. 도서관 곳곳에 콘센트와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스마트폰 무선 충전하는 장치가 눈에 쉽게 보이더군요. 누가 보더라도 자주 올 수밖에 없는 도서관이네요. 저희도 도봉도서관에 2주마다 방문하지만, 확실히 기존 도서관 가는 다른 매력이 있어요!
평일에는 정말 조용해서 커피 한잔과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는 힐링의 장소! 주말에는 아이들 때문에 다소 시끄럽긴 하지만, 정말 분위기 좋은 도서관이었어요. 처음 방문해서 대여까지 했으니 다시 안 올 수가 없겠네요? 🤣 다음에도 딸아이와 함께 즐거운 북 데이트를 해봐야겠어요! 여기 정말 너무너무 강력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