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맥북프로 버터플라이 키보드에 대해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북프로 키보드에 잠깐 써보려고 합니다.
왜 이렇게 이슈가 되었는지. 한번 봐볼게요.


이게 요즘 나오는 맥북에 달려있는 버터플라이 키보드입니다. 저는 2010 MBA도 보유하고 있지만, 성능 제외하고 아직도 맥북에어가 더 마음에 드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키보드입니다. 그리고 애플마크에 불도 들어오구요. ㅋㅋㅋ

일단 키보드 느낌이 뭐라고 해야할까요.
힘을 팍팍 줘서 타이핑하게 합니다. 이렇게 타닥타닥 키보드를 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빨리 고장나겠죠.

그래서 애플에서도 키보드 이슈에 대해서는 무상수리를 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싫은 이유.
키감이 정말 맘에 안듭니다. 전작 키보드는 힘도 덜 주고도 타이핑이 가능했지만, 그것과 별개로 키감이 괜찮았어요. 뭔가 누르고 싶게하는..?

그런 맛은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따로 키보드를 사용중이구요. 집에서는 여건상 맥북프로 키보드를 그대로 타이핑하고 있지만 정말 키 입력할때마다 이 병맛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쓰다보니까 생각이 났는데 터치바좀 없앴으면 좋겠네요. 하다못해 Esc키라도 물리키로 해줬으면...

뭔가 허공에 대고 내 손가락만 누르고 있는 느낌입니다. 하드웨어 리스폰스가 없으니 정말 횡..합니다. 터치바 느낌대로 이것저것 변경이 되는것은 예쁘긴 한데요. 전부 해버러야 속이 후련하냐? ㅡ.ㅡ


외관상으로는 얇기 때문에 정말 예뻐보입니다. ㅋㅋ
하지만 바로 타건을 해보신다면 알 수 있을겁니다.

애플이 왜 이런 키보드를 채택하였는지에 대해 의문이 갑니다. 그래서 내년부터는 키보드가 변경이 된다고 하던데, 번경이 되면 어떻게 될까요?

가격이 올라가겠죠.
ㅋㅋㅋㅋ 피할 수 없습니다.

저는 이미 CTO 제품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여기서 더 가격상승이 되는것보다 그냥 현재의 키보드를 선택하고 말았지만,, ㅜ.ㅜ

아직 구매의 여유가 있으신분들께서는
내년에 발표가 된다는.. 물론 루머이긴 합니다만, 일단 기다려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