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갤럭시 S10+ 생체인식 업데이트 Aka.지문인식 바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3월부터 예판해서 사용해온 갤럭시S10+의 지문인식이 요즘 시끌시끌합니다.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지문이라는건 사람마다 고유한거라서 생체정보로 많이들 쓰이죠.

그리고 화면잠금, 은행앱들 모든곳에서 지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처구니없게도 실리콘 케이스, 심지어 고구마까지 이 생채정보를 우습게 허용하고 마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샘숭 보고있냐???? ㅡㅡㅋ

그래서 샘숭에서 허겁지겁 업데이트를 발표를 하고, 순차적으로 Push 노티를 주겠다고 했는데요. 정확히 저는 삼일만에 받은거 같습니다. ㅡㅡㅋ 기다리다가 지칠뻔 했네요. 아오..


아침에 일어나보니 기다리고 기다리던 푸시 알림이 와있었습니다. 왜 업데이트로 하지 이렇게 하는지 이해안됩니다. 샘숭 측에서는 지문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만 보낸다고 했는데, 지문 안써도 업데이트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다음 업데이트시에 일괄 적용하려나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솔직히 저도 개발자인데, 문제점을 명확히 수정했는지 아니면 오만가지 예외처리를 한건지 알수는 없네요. 혹시 예외처리만 산으로 추가했더라면, 또 같은 사태가 분명히 나올겁니다. 유트버들이 알려내주겠지요. ㅋㅋ


업데이트는 1분도 안되서 완료됩니다. 그리고 나서 핸드폰 재부팅을 권장하더군요. 지문을 다시 등록할 필요는 없지만, 전면커버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다시 등록할것을 권고하고 있네요.

저는 래더커버에 전면 필름도 없는 상태라서 그냥 쓰고 있는데요. 딱히 지문인식 속도가 느려지거나 그런것은 아직 체감하기 힘드네요. 일단 얼마나 안 뚫릴지가 관건입니다만, 샘숭 잘좀 해줬으면 합니다.

아무리 개인정보가 판치는 세상이라고 하지만, 생채정보가 어이없이 뚫리는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