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콜로라도] 발수코팅 워셔액 불매 선언! 콜로라도와 함께한 자동차 관리 일상

728x90
반응형

현충일임에도 불구하고 마누라가 허리를 삐끗해서 집에서 청소를 해주고, 이제 남은 청소 포인트는 자동차네요.

아이고, 허리야! 지난번에 샀던 발수코팅 워셔액은 정말 실망이었어요. 잘 닦이지도 않고 발수도 안 되고, 순 거짓말쟁이!

다시는 안 살 겁니다. 🤣 

반응형

그런데도 불구하고 또 불스원 제품을 할인에 혹해서 질러버렸네요.

인터넷 검색해 보니 워셔액은 좋은 제품을 써야 한다는 댓글들이 많더라고요. 다음엔 꼭 제대로 된 제품을 써봐야겠습니다.

본넷을 오픈하기 위해서는 운전석 하단에 있는 본넷 버튼을 잡아당기면 딸깍 소리와 함께 본넷이 열리는 거, 다들 아시죠?

콜로라도 타고 다닌 지 다음 달이면 벌써 1년인데, 본넷 내부가 슬슬 더러워지기 시작하네요.

오늘은 제트엔진 컴프레셔로 먼지만 가볍게 털어줬습니다. 역시 청소에는 컴프레셔가 최고예요!

워셔액통을 보니 깔끔하게 비워져 있더라고요. 워셔액 위치는 차량마다 다르니 참고하세요. (기아차는 왼쪽이었던 것 같은데 콜로라도는 다르네요.)

728x90

워셔액 뚜껑을 열고, 워셔액을 수직으로 넣어줍니다. 그냥 부으면 잘 안 들어가니까, 소주 흔들듯이 병을 돌려주면 회오리와 함께 시원하게 들어갑니다.

두 통 다 채우고도 약간 남는 듯하니, 앞으로도 두 통씩 사두면 딱 맞을 것 같아요. 주중에는 차량을 세워만 놓다 보니, 주말에 나가면 앞유리가 너무 더러워서 워셔액을 자주 쓰는 편입니다.

와이퍼가 잘 안 닦인다면 한 가지 팁!

  • 와이퍼는 6개월에 한 번 교체해 주세요.
  • 워셔액 제품도 좋은 걸로 바꿔보세요.
  • 최후의 수단으로 발수코팅제를 직접 도포하거나, 전문점에서 시공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 하지만 보통은 와이퍼만 새로 교체해도 잘 닦입니다!

자동차 관리, 어렵지 않아요. 콜로라도 타는 분들, 그리고 노지캠핑 좋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