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LG TROMM 9키로 건조기 AS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세탁기와 더불어 필수가 되고 있는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건조기죠. 저도 이사오기 전까지는 건조기는 모르겠고, 통돌이 세탁기로 몇년간 사용해놨는데요. 이사하면서 LG제품의 드럼세탁기(19) + 건조기(9)로 바꾸었지요.

그런데 이게 왠열?! 건조기 내부 콘덴서 자동세척에서 문제가 있다고 작년에 뉴스가 나온것이죠. ㅡㅡ;; 이걸 얼마 주고 샀는데 이런 문제가 나오니 이거 원 팔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사용하자니 찜찜하고. 하.. 짜증이 급습했습니다.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907672.html

 

“LG건조기 먼지,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 원인” 145만대 전량 수리

한국소비자원 50대 현장조사 결과 자동세척 작동 않고 바닥에 물 남아 대형건조기 틈새로 바깥먼지 유입도 엘지 145만대 전량 개선 수리하기로

www.hani.co.kr

부랴부랴 AS를 신청을 했고, 우여곡절끝에 오늘 기사님이 방문하여서 처리하고 가셨는데요. 내용 공유하고자 포스팅 올려봅니다. 이거는 제품군마다 다를거라는거 미리 말씀드립니다.

LG TROMM 건조기 인버터 히트펌프 9Kg

제작년 이사하고 나서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셋트로 구매를 했는데요. (구매 당시에는 뿌듯했어요😭) 잘 사용해오던 건조기에 갑자기 두들겨 맞은 느낌이네요.

건조기를 구매하고 나서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 수건 건조에요. 수건 세탁하고 바로 건조하면 정말 이상한 냄새가 나지 않고 향긋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어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특히 여름에! 대박이에요👍 그리고 울 스웨터류는 가급적 건조기에 넣지 마시고, 집안에서 말리는것을 추천합니다. 왜냐구요? 옷이 줄어들거든요. ㅋㅋ

교체1) 패널 교환

기사님께서 바로 패널을 교체해 주셨어요. 통살균이라는 기능이 새로 생겼군요. 가끔씩 한번 돌려주면 마음의 안식이 생길것같은 기능입니다. 빨간색으로 해놓은거 보면 꽤나 중요한 기능임에 틀림이 없겠죠?!

교체2) 환기용 도어클립

이번거는 교체는 아니구요. 추가로 주시고 가셨는데요. 바로 환기용 도어클립입니다. 문을 전부 개방하기도 닫아두기도 뭐했는데 참 잘된거 같네요. 그리고 안쪽에는 자석이 있어서 문에 찰싹하고 달라붙는군요. ㅋㅋ

교체3) 먼지망 교환

마지막 작업으로 먼지망을 교체해주셨네요. 전체적으로 많은 사용량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만, 9키로 제품은 대체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제가 인터넷에서 봤을때도 14키로 제품에서 문제가 많았던거 같기는 한데요. 복불복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로써 기다리고 기다렸던 LG 건조기의 AS가 끝났네요. 생각했던것처럼 심각한 상황은 아니였기에, 우선 안심이 되는데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할거 같아요. 건조기를 쓰려고 샀지 모시려고 산게 아니니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