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iPhone 14 Pro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하고 벌써 1년 하고 5개월 정도 지나가는 듯합니다! 무거움 빼고 (사실상 최대 단점 😱)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들어 부쩍 배터리가 빨리 닳아지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다행히 아이폰 구매 시에 애플케어 플러스도 같이 구매를 했기 때문에 2년이 지나가기 전에 배터리 교체를 받기로 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아이폰 패턴을 잠깐 적어보자면.
* Google Map 위치 정보 항상 사용
* 출퇴근 시 게임 (1~2시간)
GPS 항상 사용이 배터리 소모에 큰 영향이 가는 듯합니다. 아직 배터리가 멀쩡한 분들도 많이 계신 듯합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설정 > 배터리 항목을 보시면 아이폰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부터는 배터리 사이클 정보도 나온다는데 그 부분은 살짝 아쉽네요. 제 아이폰 배터리는 79%로 서비스를 받으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80% 미만이 되면 배터리를 교체해 준다는 글들을 확인했고 애플 쪽에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
애플사이트에서 상담원과 얘기를 해보니깐, 우선 온라인으로 배터리 상태를 체크해 보겠다고 하네요.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니니 시키는 대로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분석 및 향상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평소 보이지 않는 메뉴가 보이게 되는군요! 바로 Apple 지원에서 진단 시작 항목입니다. 이용 약관 동의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진단 및 수리가 필요한 항목이 3개 나오길래 깜짝 놀랐지만, 침착하게 아이폰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실행하게 되면 조금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요. 대략 5분 정도? 화면이 변경될 때까지 아이폰을 그대로 두면 됩니다.
애플에서 원격으로 하는 진단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애플 지니어스바를 통해 예약을 하면 됩니다. 이후의 과정에 대해서는 별도 사진이 없고 글로 대체합니다.
1. 애플 지니어스바 예약 (일요일도 합니다.)
2. 시간에 맞춰서 방문 (저는 30분 정도 일찍 왔는데 다행히 세션이 비어서 바로 진행했어요.)
3. 현장에서 다시 한번 진단 시작 (또?)
4. 배터리 수리필요 확인
5. 외관 상태 체크 및 사진 촬영
6. 데이터 초기화 가능성에 대한 동의 사인 (간혹 있다고 합니다)
7. 보호필름도 벗겨질 수 있음을 고지받음
8. 배터리 교체까지 대략 1시간~1시간 15분 정도 소요
9. 정해진 시간에 재 방문하여 아이폰 수령 및 귀가
애플케어 플러스 만료가 올해 10월까지이기 때문에 배터리 상태 (79% 이하)에 따라서 무료로 배터리 교체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구매할 때 지출이 크긴 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교체받았네요. 배터리 교체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