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Baseus 썬더볼트 USB C 허브 개봉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국 광군절날 싸게 할인해서 구매한 Baseus USB 허브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와.. 생각보다 너무 너무 빨리 도착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우체국 택배로 안전하게 도착하였네요. 알리 쵝오!

알리 구매하면 보통 1~2달 소요가 되는데요. 이 제품이 기본 가격이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빨리 오다니! 알리익스프레스도 너무 좋아진거 같네요. 내용물을 빨리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맥북프로 CTO를 사도 아이폰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 맥북 프로를 구매하고 나서 가장 불만이였던게 바로 USB C 단자인거 같습니다. 아이폰 충전도 데이터 통신조차 기본 구성으로 되지 않는게 너무 너무 어처구니 없더라구요. ㅋㅋㅋ 팀쿡스런 발상같습니다. 추가로 연결하고 싶어? 그럼 허브 혹은 젠더를 무조건 구입해야 속이 후련하냐~~~~~ 350만원이나 주곤 맥북에 아이폰 충전도 안된다는게 말인지 방군지 싶습니다.

말이 잠깐 삼천포로 샜지만, 뭐 알고 샀으니 어쩔 수 없겠죠. 그래서 허브 제품을 구입했으니깐요. ㅎㅎㅎ
어쨋든 이 제품이 고장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개봉기 계속 적어보겠습니다.

믿고 쓰는 Baseus 제품

Baseus 제품은 지금 차에서 쓰는 무선 충전제품이 있는데요. 구매한지 반년이 넘었습니다만, 아직까지 별 탈없이 잘 쓰고 있어요. 딱히 발열도 나지 않았구요. 이 허브 제품도 여기저기 검색해봤습니다만. 발열이 그렇게 엄청나게 나지는 않는거 같아요.

USB C 2군데를 연결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발열이 조금은 나기야 하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아직까지 집에서 핸드폰 연결해서 디버깅은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발열이 날 Task는 없을거 같습니다. 끽해야 USB 연결해서 데이터 저장하는정도? 일까요.

뚜껑을 열어보았습니다. 개봉!

뚜껑을 열자 바로 USB C 허브가 보입니다..!!
심플하게 각 단자의 설명이 적혀 있구요. 허브 밑에 설명서 및 보증서가 있네요. 중국어로 적혀 있어서 무슨말인지는 모르겠지만, 뭐 우리가 다 아는 그런 내용일것입니다. ㅋㅋ

맥북프로 장착 모습이에요. 딱 맞습니다.

USB C2개를 파워로 사용하기 때문에 좌측에 꼽으면 딱 맞습니다. 색상도 나름 깔맞춤이네요. 시험삼아서 집에 있는 USB 꼽아봤는데 다행히(?) 정상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ㅋㅋ 휴 다행.. 원래 맥북 구매하자마자 바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제품 가격이 있다보니 (약 4만원대) 이번에 광군절때 세일하길래 이거다! 하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있을꺼는 다 있네요.

USB 3.0 2개, 4K HDMI, USB C(PD), 그리고 왼쪽편에 Lan 포트, 그리고 우측에 SD(마이크로 포함)를 읽을 수가 있습니다. 뭐 이정도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거는 어느정도 있는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저의 경우에는 모니터 연결은 따로 하지 않고 맥북만 쓸 요령이라 이정도면 뭐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맥북프로 CTO를 구매하고도 추가로 지출한게 몇개 있는데 이제 USB C 허브를 마지막으로 더는 구매할게 없을거 같아요. USB PD야 있으면 좋겠지만, 뭐 급한건 아니라 기본 충전기로 괜찮을거 같고요. 15인치라서 얼마나 휴대하고 다닐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위에서도 적었듯이, Mac 생태계는 정말이지 너무 비싼거 같습니다. 350만원을 주고 산만큼 오랫동안 고장없이 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