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드디어! 원하고 원하던 저의 최애 게임인 레슬링 게임이 발매되었습니다. 사실, 작년에 2K19 버전을 구매하려고 보니 2022년도에 신작이 발매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몇 달을 더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지금까지 수십 년을 기다렸는데 몇 달 정도야 식은 죽 먹기죠! 🤣
예전에. 어렸을 적에 오락실에서 플스 게임을 할 수 있었던 시절이 있었어요. 대학 다녔을 때였나 그랬던 거 같은데 500원을 넣으면 대략 5분 전후로 게임을 즐길 수가 있었지요. 시간이 빨리 가던 탓에 등장 씬은 무슨. 게임하기도 바쁘기에 정말 재밌게 게임을 하던 찰나에 동전의 시간이 다 돼가고. 할 수 없이 집으로 발걸음을 돌리고 그랬는데. 눈물 좀 닦고요 😢
WWE 2K22. 정식 발매일이 바로 오늘입니다! 2022.03.11 하지만, 저는 디럭스를 예판했기 때문에 3일 전부터 즐길 수가 있었어요! 원래 스탠더드를 구매했는데, 디럭스가 훨씬 나을 거 같더군요. 어쨌든, 이번 작의 주인공은 바로 레이 미스테리오!입니다. 색감부터 정말 압도적이지 않나요? 활활 타오릅니다!
역시나 이 문구가 빠지면 섭섭하죠. 아시죠? 모두들? 집이나 학교 그리고 어디서든 따라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저도 소식적에 동생하고 투닥투닥하다가 손목이 부러지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절대로 따라 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매우 위험합니다! 저같은 어른이는 따라하고 싶어도 안됩니다만. 🤣
요렇게 메인 메뉴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처음 접속하신 분이라면 살짝 다를 수 있어요. 레이 미스테리오의 Show Case를 한번 진행해야 다른 메뉴 해금이 가능한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작에 호평중의 하나가 바로 Show Case인데요. 영문의 압박을 제외하면 정말로 잘 만든 거 같습니다. 영어가 싫다고 패스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Show Case를 해제해야지만, 히든 캐릭터가 나오게 되니 될 수 있으면 진행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각 메뉴별로 각각 진행할 수 있는 게임들이 많이 있는데요. 역시나 영알 못은 웁니다. 영어의 압박이 생각보다 쌔게 다가오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한글과 다 해주는데 왜 유독 이 게임만 이렇게 안 해주는 건가요. 정말 한글화만 해주면 진짜 완벽한 게임이 될 수 있을 텐데. 굉장히 아쉽습니다. 루리웹 보니까 파파고 앱으로 화면을 찍으면 변역이 되니 한번 참고해보세요. 저도 해봤는데 정말 편하긴 하더군요. 🤣
자, 그럼 바로 본론으로 게임을 해봐야겠죠? 참고로 에디 게레로가 나오는 것은 Show Case 첫 번째를 해금했기 때문입니다. 에디 형님 모두 좋아하시죠? 꼭 해금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두 번 해보면 어느 정도 감이 오기 때문에 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저 역시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골드버그! 그리고 에디 형님의 불꽃같은 한판!
골드버그가 등장합니다. 보안요원과 함께 WCW 챔피언 벨트를 착용하면서 등장을 합니다. 묵직한 등장 씬부터 아주 기대가 큽니다. 처음에는 등장 씬이 안 나오길래 봤더니, 기본적으로 OFF가 되어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고, 화면 보시면 아래쪽에 Enatrance 옵션이 있으니 켜주시면 됩니다.
골드버그 등장 씬입니다. TV에서 보다가 이렇게 콘솔 게임으로 보게 되다니. 정말 감개무량합니다. 오락실에서도 시간이 가기 때문에 볼 수 없었던 그 등장 씬! 그걸 집에서 이렇게 편하게 보다니요. 물론 그 시절 꼬맹이는 벌써 40대의 아저씨가 되어버린 건 씁쓸하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즐길 수 있는 게 정말 행복합니다. 🤣 게임이 뭐라고. 이렇게 또 힐링시켜주네요.
이번에는 에디 게레로의 등장 씬입니다! 역시 에디 형님은 차로 등장해야 제맛이죠. 예전 기억들이 나는 거 같아요. 정말 TV에서 WWE 재밌게 봤는데 말입니다. 에디 형님의 활약은 지금도 눈에 선하네요. 😭 이렇게 게임에서라도 볼 수 있는 게 정말 좋은 거 같네요. RIP.
얼굴 좋고! 몸매 좋고! 에디 게레로가 관중석을 지나서 입장하고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Break Ou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입장 완료 전에 바로 시합을 게시할 수 있어요! 🤣 링에 오르기 전부터 대결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라이벌의 경우 항상 그렇게 많이 시작을 했었죠? 바로 가능합니다.
기본 조작은 사진과 같이 할 수 있고요. 처음이신 분들은 옵션의 연습 모드에서 꼭 한번 먼저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이번에는 전작과 달리 모든 게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물론, 저는 완전 처음이기 때문에 저도 연습 모드에서 기본 조작을 해보고 진행을 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시 게임 초보에게는 살짝 어렵긴 합니다. 한글로 되었어도 이렇게까지 힘들어하지 않았을 거 같아요. 🤣
왼쪽 상단에는 게임의 흥미를 알려주는 별표가 5개 만점으로 나와 있어요. 진행이 되고 기술 사용이 많을수록 별 점수는 올라가는 거 같고요. 하단에는 각각 플레이어의 체력이나 상태가 나와 있어요. 제일 상단의 녹색은 체력이고, 아래 파란색과 노란색은 각각 피니쉬와 시그니처의 게이지입니다. 공격이 지속되면 게이지가 채워지고 피니쉬 기술의 발동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피니쉬에는 역시 줌으로 멋지게 잡아줍니다! 바로 아래 영상을 봐보시죠!
골드버그의 잭해머 영상입니다! 스피어를 한 다음에 잭해머 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스피어는 불발이 돼버렸네요. 🤣 잭해머의 영상 어떠신가요? 예전 왕년의 골드버그가 생생하게 기억이 납니다. 정말로 이번 작은 잘 만든 거 같아요! 집에서 TV에 연결해서 하는데 진짜로 영상을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이 나오게 되네요.
마지막 핀까지 1,2,3 세면 게임 끝! 에디 형님에 세 미안하지만, 골드버그의 압승이라 🤣 관중부터 캐릭터까지 정말 묘사를 잘한 거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모션 포인트를 이용해서 직접 모션을 하나하나 땄다고 하니 정말 섬세할 수밖에 없어요.
지금 모든 주요 플랫폼에서 WWE 2K22를 예약 구매하세요 | WWE 2K22
PlayStation 4 또는 PlayStation 5, Xbox One 또는 Xbox X|S, Steam WWE 2K22를 예약 구매하세요. 스탠다드, 디럭스, nWo 4 Life 에디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wwe.2k.com
예약 판매는 오늘까지로 알고 있어요. 레슬링 팬이시라면 이번 작은 정말 구입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다만, 장점도 많지만 역시 로스터의 수가 적은 건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 레슬링을 안 봤습니다만, 루리웹 분위기만 봐도 선수들이 방출당하고 예전만큼의 WWE가 아닌 거 같기는 하네요. 하지만! 제가 정말로 제일 좋아하는 레슬링 게임. 다시 돌아와 줘서 너무 반갑네요. 🤣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