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Galaxy] 갤럭시 탭 S7 개봉기! 어서와.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처음이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회사에서 개발용으로 디바이스를 구매를 했는데요. 아이폰 구매 외에도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에 가장 최신으로 나온 갤럭시 탭 S7을 구매해보았습니다. 10년 전에 봤던 갤럭시 탭 이후로 정말 오랜만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인데요. 기대가 어마어마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아이패드 6세대와도 비교가 물론 되지는 않겠지만, 어느 정도 편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choinah.tistory.com/460

 

[iPhone] 애플 아이폰 12 개봉기! (내꺼 아님 T_T)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개발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X의 배터리가 슬슬 맛이 가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발매된 아이폰 12를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에 아이폰 12 디자인이며 기능이며 다들 좋다

choinah.tistory.com

애플 아이폰 12의 개봉기는 위의 링크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적었습니다만, 이 기기가 제 것이라면 정말 원 없이 좋겠지만, 회사 소유이기 때문에 많이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예전같이 새로운 기기가 나올 때마다 이제는 비싸기 때문에 함부로 못 바꾸게 된 것도 감흥이 떨어지게 되는 이유라면 이유겠네요. 너무 비쌉니다. 💰 

갤럭시 탭 S7입니다. 갤탭 역시 플러스 버전이 있지만, 사실 그렇게까지 큰 화면은 필요 없을 거 같아서 기본형으로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나서 아쉬운 점은 LTE로 할걸 그랬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유심이 몇 개 있어서 LTE로 써도 되겠다는 생각이 이제야 들더군요. 🤣 하지만, 뭐든지 LTE 기기값이 더욱 비싼 점이 사실이라서 무난하게 와이파이 버전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태블릿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묵직하네요! 삼성 태블릿. 정말 오랜만입니다 🤣 조심스럽게 겉 포장지를 제거해보니 블랙의 태블릿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한눈에 느낀 점은 무겁구나. 그리고 아이폰 12와 비슷하게 사각형 느낌이 나더군요. 요즘 트렌드인가 싶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둥글둥글 보다 이런 형태가 더 마음에 드는군요. 

다행히? 아이폰처럼 충전기가 빠지는 사태는 벗어난 거 같습니다. 갤럭시 S21에는 충전기가 빠진다고 하던데, 태블릿이라 넣어준 걸까요? ㅋㅋㅋ 그리고 아무리 찾아봐도 이어폰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네. 이어폰 단자가 아예 빠져있더군요. 이어폰이 빠진 건 아쉽지만. 그 대신에 펜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펜은 별도 구매인 줄 알았는데 다행히?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네요.

애플 펜슬과는 다른 느낌의 갤럭시 펜입니다. 애플 펜슬은 유광이지만, 이 녀석은 무광입니다. 길이도 더욱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애플 펜슬 대비 굉장히 가벼운 느낌이 바로 들더군요. 입력할 때의 느낌은 애플 펜슬과는 역시 다른 느낌입니다. 예전에 노트2에서 사용했던 필압 감이 아직도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뭔가 화면에 닿지 않았는데 입력이 되는 느낌이랄까요? 🤣 어쨌든, 펜은 없는 것보다 있는 게 훨~~~ 씬 편하다는 것은 모두 아실 겁니다. 굿굿

펜은 이렇게 뒤판의 상단부에 자석으로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웃긴 것은 펜의 위치에 따라 충전이 다르네요. 펜촉이 카메라 부분을 향하게 올려야지 충전이 되더군요. 🤣 뭐 이렇게 구성했던 이유가 있을 거 같기는 합니다만, 바쁠 때 얼른 붙였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충전이 안되어 있다면 적잖이 놀라게 될 거 같네요. ㅋㅋ

방금 말씀드린 대로, 이렇게 붙이면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자석에 딱 맞게 붙이기 위해서 한쪽면이 평평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두 둥글게 되어 있는 애플 펜슬과는 약간 다릅니다. 케이스도 없이 펜을 붙여놓게 되면 아무래도 위쪽만 튀어나오게 되는.. 뭔가 어울리지 않게 되는군요. 이래서 케이스를 구매하는 거 같습니다. 제 기기라면 당연하게도 키보드 케이스를 구매하겠지만, 이것은 회사 용품이기 때문에 사비로 지출하고 싶은 마음은 안 생기는군요. 🤣 

새롭게 전원을 켜고, One UI 업데이트까지 모두 하고 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S10+와 커다란 차이는 없는 거 같네요. 사실 내외관 별 차이는 없겠습니다만, 자체로 Dex모드로 진입이 되는 게 조금 다르긴 하겠네요.

정말 오랜만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개봉해보았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이틀 정도 사용했던 느낌이라면.

  • 무겁다 ㅋㅋ
  • 측면의 지문(전원 버튼)이 이렇게 반응이 빠르다니? 쓱 대면 바로 풀립니다.
  • 테두리 느낌이 좋다
  • 최신 기종이라서 빠르다!
  • 카메라도 일취월장으로 좋아진 듯
  • 사운드는 동일한 AKG!
  • 화면 색감이 마음에 든다.
  • 태블릿은 역시 펜이 필수!

개인 돈으로 구매했더라도 꽤나 마음에 들었을법한 태블릿임에는 틀림이 없는 거 같습니다. 예전 10여 년 전과 감히 비교를 하면 안 되겠지만, 갤탭 S7 충분히 구매해도 좋은 디바이스인 거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꿀 조합은 크로스 해서 사용하는 게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아이폰 x 갤럭시탭
갤럭시 x 아이패드

저는 후자로 사용 중이지만, 이런 조합이라면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iOS와 Android 둘 다 써보시라는 게 저의 의견이니깐요. 둘 다 어떤 게 좋다고 요즘에는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두 개를 쓰면 정말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