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다이소] 아이폰 사용자 필독! 라이트닝 케이블이 맛이 가기 직전이시죠? 다이소를 이용한 긴급 열수축 튜브 수술 들어갑니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서 라이트닝 케이블 한 개도 없으신 분은 거의 없지 않을까 합니다. 그만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그렇다면 누구나 고민해 왔던 사실! 라이트닝 케이블 (일반 케이블 포함) 내구성이 굉장히 약합니다. 저희 집에서도 5핀부터 C타입까지 골고루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라이트닝 케이블 이 녀석만 유독 심하게 머리가 벗어지는 현상이 많은 거 같아요. 그래서 버린 게 그동안 몇 개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그러던 와중에, 인터넷에서 기가 막힌 것을 찾아서 바로 실행에 옮겨보았어요! 바로 열수축 튜브 (1,000원) 입니다. 다이소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 12개나 들어있는데 단돈 천 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길이는 10cm짜리이고 두께는 세 종류가 있는 거 같아요. 꼭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니더라도 일반 케이블이나 전선 연결에 유용할 듯합니다! 일단 바로 수술 들어가 볼게요. 👩‍⚕️ 수술 준비해 주세요~ (다이소 공구 쪽에 있습니다. 마스크 때문에 😷 발음을 못해서 다이소 이모님하고 실랑이 했다는..)

728x90

수술에 앞서, 오늘 환자 상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처참하군요. 🤣 누가 보면 강아지나 고양이가 와서 물어뜯은 줄 알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그랬어요? 집에 반려동물도 없는데 누가 했어? ㅋㅋ 딸아이가 뜯기에는 벌써 초등학생 5학년이라 그럴 일은 없을 거 같은데 🤣 아무리 의심해도 답이 안 나와서 일단 포기! 어쨌든, 오늘의 목표는 거의 대머리가 된 라이트닝 케이블 모발을 이식해 주려고 합니다! 그럼 가보실까요!

오늘 제가 사용할 수축 튜브는 검은색입니다. 5미리 정도 될까요? 세등분을 할까 하다가 혹시 부족하면 곤란하니 과감하게 절반으로 잘랐습니다. 어차피 케이블도 2개뿐이라! 라이트닝 케이블에 쏙 들어가더군요. 자, 이제부터 문제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모두 드라이어로 많이들 하시던데요. 우리 집 드라이기는 따뜻한 바람이 많이 안 나와서 수축이 안되더라고요 ㅋㅋ

반응형

수술을 포기해야 하는 찰나에. "열"이라는 단어가 보이더군요. 그래서 바로 찾았습니다. 라이터! 비록 금연 10여 년 차이지만 라이터 한 개 정도는 비상용으로 갖고 있었기에 🤣 라이터로 열을 가해보니 😯 오호! 그래 이거야! 아주 좋더라고요! 오히려 드라이기보다 더 괜찮은 거 같아요. 뜨거운 열을 가해주기 때문에 화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 짜잔! 오늘의 수술이 끝났습니다. 괜찮나요? 🤣 한 손에는 장갑을 끼고 라이터로 조심스럽게 케이블을 돌리면서 불로 구워주었습니다. 완벽한 밀착이 되면 좋겠지만, 손으로 만져보니까 이 정도면 충분해 보이더라고요. 다만, 반영구적인 상태까지는 아닐 거 같고요. 이렇게나마 라이트닝 케이블의 수명이 늘어난 거에 대해 만족해야겠습니다.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다이소! 오늘도 다이소 아이템에 무릎을 탁 치고 갑니다. 저만 그런가요? 🤣 버릴뻔했던 라이트닝 케이블 이걸로 마누라 아이폰 변경해 주기 전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제 아이폰은요? 맥세이프라 이런 걱정 안 해도 됩니다. 😛 집에서 서랍 혹은 휴지통으로 가고 있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어서 빨리 구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