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성] 강성호세꼬시. 두번째 방문! 참가자미 물회는 강성호 세꼬시로. 강원도 고성 맛집! feat.확장이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있는 물회를 먹기 위해 강원도 고성에 다녀왔어요! 지난번에는 혼자 와서 먹었지만 🤣 오늘은 왕이프와 딸아이를 데리고 다녀왔네요. 지난번 물회 수행 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요. 지난번 주소로 찾아갔더니 확장 이전이 되었더라고요?! 장소는 기존 장소에서 차로 1분도 안 걸립니다. 🤣 여기는 포스팅할 때 사진을 봐도 다시 먹고 싶어질 정도로 맛집입니다. 최고! 👍 

https://choinah.tistory.com/524

 

[고성] 조인성도 인정한 강성호 세꼬시 & 물회. 강원도 고성에 오면 꼭 먹어야할 물회

안녕하세요. 제목대로 조인성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간 건 아니고, 물회도 먹고 싶고, 바다도 보고 싶고 해서 바로 떠났습니다. 자동차가 있다는 건 이럴 때 좋은 거 같네요. 마침 와이프도 언니

choinah.tistory.com

간판은 아마 지난번 대비 동일한 느낌입니다만. 이번에는 대로변으로 확장 이전하셨더라고요. 가게 내부는 전보다 약 2배 정도? 커진거 같은 느낌입니다. 먹느라 실내 사진이 없지만 🤣 깔끔한 인테리어로 더욱 느낌이 좋아진 거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이나 다른 맵들은 아직 예전 주소라서 명함 사진 찍었습니다. 구글맵은 제가 직접 수정 제안했다는 ^^ 구글맵 레벨 8입니다. 에헴🤣 아무튼 위치는 명함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메뉴판도 예전보다 더욱 깔끔하게 바뀌었어요! 지난번과 이번에도 물회를 먹을 예정이지만, 언젠가 꼭 매운탕을 한번 먹어보려고 합니다. 왜냐고요? 실내에서 드시는 분 절반이 매운탕을 드시는 거 같더라고요! 매운탕에 소주 한잔 하면 정말 맛있겠지만. 그렇게 먹으려면 차가 없어야 하니 🤣 음주운전은 안됩니다! 테이크아웃도 되니깐 다음 캠핑 때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지난번에는 수조가 밖에서 위치했는데, 이번에는 식당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실시간?으로 먹으면서 횟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깔끔하게 손질하는 게 눈에 보이니까 더욱더 신뢰가 가더군요. 많은 횟집들이 밖에서 손질해서 오니깐 이게 광어인지 광어 친구인지 알 수가 없거든요. 🤣 요즘 대세가 오픈 주방이라 더욱 좋습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기본 반찬은 그날그날 다르게 나오는 거 같은데요. 기본 반찬에 밥 한 그릇만 있어도 식사를 마칠 수 있을 거 같네요. 이번에는 미니 게장이 나왔는데 정말 오랜만에 먹는 거 같네요. 게 무침이라고 말하는 게 맞는 표현 같아요.

딸내미 왈 🤣 메추리알이 정말 맛있어! 정말 맛있나봐요. 옆에 오렌지 미란다는 사장님께 서비스로 받았어요! 

🙏 두번째 방문을 알바봐주셔서 저역시 감사합니다.

칭찬이 자자하다는 바로 그 미역국입니다. 다른 블로그 내용을 봐도 미역국에 밥 한 그릇 말아먹겠다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정도로 엄청난 맛의 미역국입니다. 왕이프께서 미역국 정말 맛있다고 감탄사를 연발하시더군요. 🤣 

오늘의 메인 요리 회덮밥 (13,000원) 물회 (13,000원) 나왔습니다. 회덮밥은 공기를 넣고 초장으로 비벼서 먹으면 되고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물회는 나오는 그대로 먹으면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이 날 태풍의 여파로 인해 배가 나가지를 못하여 참가자미는 다음을 기약해야겠네요. 😭 아쉬운 데로 사장님이 광어로 대체하여 주셨어요. 미리 전화하고 올걸 🤣 

메뉴판에는 없는 카레가 나왔습니다. 왜 카레가 나왔냐면, 딸내미가 먹을게 애매해서 무얼 시켜야 할지 고민을 했는데, 사장님께서 척하고 알아보시고 딸아이를 위해 특별히 카레를 한 그릇 주셨어요. ♥️ 카레 맛이 정말 일품이더군요. 횟집만 아녔어도 메뉴에 카레를 적어도 될 거 같네요. 🤣 카레에 밥 한 그릇까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 

물회에는 빠질 수 없는 소면이 나왔습니다. 소면 양도 아시죠? 다른 곳 대비 거의 2배의 양이 나옵니다. 물회 한 그릇에 소면까지 정말 정말 배가 불러요! 하지만 먹고 가게를 나오는 순간 후회가 밀려옵니다. 소화가 너무 빨리 되기에. 🤣 

물회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사장님 내외? 도 정말 친절하시고 반찬부터 물회까지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제가 여기 홍보대사는 아니지만 ㅋㅋ 거리만 가까우면 자주 먹으러 가고 싶네요. 서울에서 3시간 정도 달려가야 이 맛을 볼 수 있다는 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 

내 돈 내산의 블로그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요. 강원도 하면 동해바다. 바다는 물회죠. 강원도 고성에서 맛볼 수 있는 참가자미 물회 😢 다음에는 꼭 다시 가마지 물회를 먹을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가기 전에 기상예보 체크 필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