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성] 강원도 고성에 가신다면 꼭 한번 먹어야 할 돈가스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던 돈가스 전문점! 장미경양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강원도 고성 1박 2일을 다녀왔는데요. 오랜만의 맛집 방문의 특별한 내용들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돈가스 집에 방문한 건 실로 오랜만인 거 같은데요. 딸아이가 어렸을 때 돈가스를 좋아했던 터라 자주 다녔습니다만, 최근에는 노래를 부르지 않아서 돈가스 전문점은 정말 정말 오랜만에 와보는 거 같아요. 강원도 고성에서 돈가스를? 바닷가에서?라고 생각을 했던 저였습니다만, 먹고 나서 생각이 바뀌었네요.

여기까지 왔다면? 한번 정도는 먹어봐야 하지 않을까?

강원도 고성 거진 해수욕장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장미 경양식입니다.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픈 시간은 11시예요. 제가 도착했던 시간이 대략 10시 45분이었는데요. 놀랍게도 먼저 와서 기다리고 계신 가족이 있었어요! 대박! 다행히 올라와서 기다려도 된다고 하셔서 11시 전에 자리 잡을 수 있었습니다. 평일에는 그렇지 않겠지만, 주말에는 특히나! 바글바글 합니다. 장난 아닙니다!

가게 내부입니다. 입구 대비 생각보다 넓습니다. 입장과 동시에 QR코드는 아니고 080 전화를 해야 하고요. 당연히 발열체크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텅 빈 가게가 11시 오픈과 동시에 만석으로 바뀐다면 믿으시겠습니까? ㄷㄷ 맛집의 유명세가 무섭긴 하지만, 정말로 맛이 있는지는 먹어봐야 알겠죠. 실제로 리뷰를 보면 호불호가 없지는 않은 거 같아요.

가게 곳곳에 백종원의 3대 천왕 출연 간판이 걸려 있습니다. 돈가스로 3대 천왕에 나왔다면 당연히 맛이 기본은 할 거라는 생각에 저도 찾아오게 되었어요. 돈가스를 싫어하지는 않지만 굳이 찾아가는 스타일도 아니기에. 🤣 근처까지 와서 뭐 먹을까 했는데 운 좋게 얻어걸렸다고 해야 할까요? 이왕이면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게 기분도 낼 겸 좋은 거 같아요!

수많은 연예인들이 왔다 간듯합니다. 당연하게도 김준현 씨가 왔다 간 걸 보면, 맛이 기본 이상은 할 거라는 고정관념이 확실하게 생기게 됩니다. (왜 맛있는 녀석들 그만둔겨 😢) 여기 멀리 강원도 고성까지 올 정도니깐 갈수록 기대가 커지네요. 🤣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게 되는데! 얼쑤!

장미 경양식의 메뉴입니다. 돈가스와 치즈돈가스가 전부예요. 👍 돈가스만을 위한 가게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특히 치즈돈가스의 경우 인기 만점이라 점심이 지나갈 즈음에 완판 된다고 하니, 치즈돈가스가 드시고 싶다면? 무조건 오픈과 동시에 입장만이 정답이 아닐까 합니다. 돈가스 가격이 싼 편이 아닌 게 마음에 걸리지만, 그만큼 맛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치즈돈가스+돈가스 2개 주문합니다. (인수만큼 주문 필요)

약간의 기다림과 함께 크림수프가 나왔어요! 이 얼마나 반가운 수프인지 모르겠어요. 경양식 돈가스 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크림수프! 이대로 먹기에는 약간 서운한 듯 심심한듯한 크림수프! 제 스타일은 역시 후추를 팍팍 뿌려서 먹어야 더욱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딸내미를 위해 일단 후추를 뿌리지 않고 먹어도 맛은 충분히 있어요! 맛있어요!

기본 반찬으로 배추김치와 단무지가 나오는데요. 김치는 정말 돈가스를 먹기 위한 필수 반찬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리 돈가스가 맛있다고 하더라도 느끼함이 올라오기 마련이라 그때마다 배추김치를 먹어주면 소화도 잘되고 좋더라고요! 배추김치는 셀프코너가 없어서 부탁하면 새로운 접시로 바꿔서 주시네요! 저는 3 접시 정도 먹은 거 같습니다. 🤣 아참. 맵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치즈돈가스 (12,000원) 나왔습니다. 얼핏 보기에 치즈가 들어있는지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소스도 맛있지만, 오이 피클이 특히나 맛있다고 평가가 자자하던데 실제로 오이피클이 상큼하고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원하게 냉장고에 보관했더라면 더욱더 맛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 외 양배추나 옥수수콘 예전 생각이 물씬 나게 해주는 돈가스 조합이네요!

일반 돈가스 (9,000원)입니다. 마찬가지로 두 개 동시에 놔두고 보면 어느 쪽이 치즈가 들어있는지 알기 어려워요. 돈가스를 받으면서 저조차도 어느 쪽이 치즈돈가스인가요?라고 자동으로 입에서 나올 정도였습니다. 🤣 

기본으로 나오는 밥입니다. 밥의 양이 처음에는 적어 보였지만, 워낙 돈가스 양이 많다 보니 이렇게 먹으면 정말 기분 좋게 배가 부르더군요. 밥 역시 꼬들꼬들하게 잘 지어진 거 같습니다. 돈가스는 역시 술안주에도 어울리지만, 밥과 함께 먹는 게 제일 맛있는 거 같아요!

치즈돈가스를 칼질해보았습니다. 가운데에 특히 치즈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듯합니다! 칼로 자르자마자 치즈가 줄줄 흘러나오더군요. 🤣 치즈의 양이 정말 많아요. 치즈가 많아서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단점이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돈가스와 조합은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특히나 돈가스에 들어간 고기가 정말 부드러워서 마음에 들었어요. 돈가스를 평가할 때 가장 첫 번째로 보는 게 바로 고기가 얼마나 부드럽거나 딱딱 한가인데. 여기는 합격입니다! 합격!

바닥에 고인 치즈가 보이시죠? 치즈가 정말 많이 들어있어요.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대환장 파티가 되겠습니다만. 🤔 저는 굳이 꼽으라면 기본 돈가스를 선택할 거 같아요. 치즈가 너무 많이 들어있는 거 같아요. 🤣 많아도 걱정! 없어도 걱정! 사람 마음이 참으로 간사한 거 같습니다. 여기에서 조금만 적었어도 🤣 

오픈이 지난 시간에 입장했으면 아마도 대기를 했었어야 할 만큼 인기가 많은 '장미 경양식' 바닷가까지 와서 무슨 돈가스냐 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 보세요! 개인적으로 점심에 돈가스! 그리고 저녁에는 물회! 추천드립니다. 물회는 강성호 뼈째회의 참가자미 물회 꼭 드셔 보세요. 👍

https://choinah.tistory.com/560

 

[고성] 강성호세꼬시. 두번째 방문! 참가자미 물회는 강성호 세꼬시로. 강원도 고성 맛집! feat.확

안녕하세요. 맛있는 물회를 먹기 위해 강원도 고성에 다녀왔어요! 지난번에는 혼자 와서 먹었지만 🤣 오늘은 왕이프와 딸아이를 데리고 다녀왔네요. 지난번 물회 수행 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choina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