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쌍문동] 딸내미 인생 최애 돼지갈비 맛집! 응답하라 시리즈에도 나온 왕돼지갈비 맛집! 쌍문동 감포면옥!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라고 적고 찾아봤지만 대략 4달 만이군요! 딸아이가 너무너무 그동안 가고 싶다고 했는데 이제야 다시 또 재방문하게 되었어요! 쌍문동의 돼지갈비 맛집! 아마 모른 사람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는 바로 감포면옥입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에도 나왔던 갈비 맛집이고, 여기 이모님이 들이 너무 친절해서 오시는 분들 모두 기분 좋게 먹고 갈 수 있는 우리 동네 맛집이에요!

 

[노원] 2022 송년음악회 (제 3회 힐링 콘서트) 딸바보의 직관 후기! feat.우쿨렐레가 이렇게 멋진 악

안녕하세요. 이전 감포 면옥 포스팅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지난주에 노원구청에서 열렸던 2022 송년음악회 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원래 이런 음악회를 자주 다니는 사람은 아니고요. ^^; 이번에

choinah.tistory.com

최근 들어서 계속 돼지갈비를 먹고 싶다고 얘기를 자주 하더라고요? 🤣 밖에서 먹는 돼지갈비도 이제는 서민음식이라고 하기에는 많이 부담되는 거 저만 그런 거 아니죠? 💰 미쳐버린 물가 덕분에 외식을 하는 것조차 많이 부담이 되는 요즘인 거 같네요. 어쨌든, 오랜만에 감포면옥에 왔는데 너무 신나 하더라고요! 어린이나 어른이나 비슷한 거 같아요. 맛있는 그리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기 전의 행복한 순간들! 바로 지금인 거 같네요.

돼지 왕갈비 2인분 (36,000원) 나왔습니다. 항상 3 가족이서 3인분 먹으면 배부르게 먹었는데 오늘은 딸아이하고 둘만의 데이트이기 때문에 2인분만 주문했어요. 둘이서 3인분은 도저히 무리수겠죠. 🤣 그리고 보조 반찬으로 향긋은 봄을 알려주는 나물들이 나왔어요! 푹 익은 파김치와 초장으로 만든 해초? 이름이 맞나 모르겠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감칠맛으로 최고였습니다!

반응형

드디어 숯불이 들어가고, 왕돼지갈비 1인분이 올라갑니다. 혹시 모르니 이모님께서 1인분 먼저 올려주셨어요. 아마 둘이서 다 못 먹을 수 있을듯한? 느낌을 받으셨나 봅니다. 🤣 하긴 둘 다 마른 체형이라 고기를 많이 먹을 수 있는 듯한 풍채는 찾기 어렵거든요. 그리고 오늘은 저만의 소울친구인 참이슬 빨간색입니다. 최근 들어서 밖에서 마시는 술도 오랜만이기도 해서 빨간색으로 주문했어요! 🍶 

된장국 (1,000원)입니다. 천 원짜리 후식용 된장국이지만 안 시키면 후회합니다! 무조건 주문하세요! 너무 짜지도 않고 두부도 적당히 들어가 있는 맛있는 된장국이에요! 딸아이가 오면 항상 자동적으로 주문하게 되는 그런 된장국이네요. 오늘도 역시 맛이 기가 막힙니다! 👍 

돼지갈비가 구워지는 지금 이 순간까지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한입을 먹는 딸아이의 먹는 순간이 지금도 느껴지는군요 🤣 그 정도로 굉장히 맛있나 봅니다! 돼지갈비는 정말 부드러워서 아이들이 딱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너무 퍽퍽하지도 않아서 술안주로 최고일 거 같네요. 상추에다가 양파절임과 함께 고기를 같이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어요. 자주 오고 싶어 지는 그런 맛이에요!

728x90

고기를 어느 정도 구웠다 싶으면. 남아있는 더덕도 함께 구워서 먹어봅니다. 적당히 익은 더덕은 식감과 맛이 모두 업그레이드가 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식어버린 된장국은 잔열을 이용해서 가열해서 먹으면 됩니다. 된장국은 밥에 말아먹어도 맛있겠지만, 고기를 2인분 모두 먹느라 이제는 배가 거의 부른 거 같네요. 🤣 

후식 물냉면 (4,000원) 나왔습니다. 그냥 가기에는 또 애매한 그런 거 있잖아요? 바로 지금이 그 순간입니다. 물냉면을 안 먹고 가자니 무언가 속이 허전하고요 🤣 시원한 물냉면을 먹어줘야 비로소 돼지갈비 맛있게 먹었다! 라는 마무리가 될듯합니다. 후식이지만, 1인분에 못지않은 양이지만 후식으로 먹기에 딱 괜찮습니다. 냉면을 먹고 나니 평양냉면이 생각나는 이유는 😱 뭘까요. 올해에는 꼭 평양냉면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자꾸 생각이 나서 안 되겠네요.

가게 뒤편에는 주차장도 있지만, 집에서 가깝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버스를 타고 와서 맛있게 먹고 집에 갈 때에는 걸어서 가는 편이에요. 집에 도착하면 소화도 적당히 돼서 좋더라고요. 딸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돼지갈비 맛집! 아마 다음에 또 오겠죠?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