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을지로] 레트로 감성이 넘치는 술 맛집! 힙지로에 다녀오다! 을지로3가역 맛집. 을지상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벌써 2023년의 12월이 되어버렸네요! 정말 시간 빠르다.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올 한 해도 며칠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슬슬 망년회니 송년회니 하고들 계시겠죠? 저 역시 지난번 회사의 지인들과 함께 1년 만에 만나서 오랜만에 회포를 거대하게 풀고 왔어요! 항상 이 모임만 하면 술을 고주망태로 먹었는데.. 이번에도 예외는 아니었네요. 🤣

을지로3가역에 있는 을지상회에 왔습니다! 퇴근하고 약 5시 40분 정도에 도착했는데, 저희가 첫 손님인 듯하더군요. 덕분에 여기저기 신나게 구경먼저 하고 좌석에 앉기로 했어요! 리뷰에서 보던 그대로 레트로한 감성이 아주 넘쳐납니다! 요즘 신세대들은 이런 느낌 잘 모르시겠지만 🤣 저도 어렸을 적에 많이 봐왔던 기억이 나는군요. 식당은 3층과 4층에 있는데 날씨가 추워서 3층에서 마시기로 했어요!

반응형

메뉴판입니다. 나름 생각보다 가성비 가격이더군요! 소주 안주로 정말 최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리뷰에서 나온 것만큼 많이들 드시는 메뉴 위주로 주문해 볼게요! 많이 먹는 메뉴에는 다 이유가 있지 않겠습니까? 맛있는 거는 나도 먹어봐야지 🤔 진정한 먹방은 직접 해봐야 비로소 알 수 있는 맛이겠죠!

업진살 숙주볶음 (15,000원) 나왔습니다. 제일 많이 주문하는 메뉴이지 않을까 합니다. 담백하고 딱딱하지 않은 업진살에 숙주가 팍팍 들어있습니다. 오늘 모인 인원은 모두 소주 위주로 마시는 사람으로 안주는 정말 잘 안 먹는 사람들입니다. 그만큼 양이 적다는 얘기죠. 안주 위주로 드시는 분들은 거의 1인분에 가깝기 때문에 추가 안주 필수로 시켜주세요! 😀

728x90

주전자 어묵 (8,000원) 나왔습니다. 마찬가지로 독특한 주전자에 어묵이 들어있어요! 🤣 이렇게 먹는다는 걸 상상도 안 해봤기 때문에 더욱더 레트로한 감성 +1 점 드려야겠어요! 어묵맛이 독특하지는 않지만 소주 안주로는 최고 아니겠습니까?! 국물은 별도로 주는 물컵에다가 따라서 마시면 되는데 마치 캠핑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을지상회는 소주 한 병에 5천 원인데 7병이나 마셨네요. 😰 성인 세 명이서 1차에서 두병이상씩 마시고, 2차에 갔는데 기억이 잘 나지 않는군요. 날씨도 굉장히 추웠는데! 뭐든지 적당히 하는 게 좋겠네요. 항상 과음하고 다음날 후회하는 스토리는 언제쯤 끝이 날지! 소주를 부르는 을지상회! 각오 단단히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