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속터미널 호남선 콩나물국밥 '삼백집'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전에 어머님 병원에 다녀온 뒤에, 이제 광주로 가시기전에 마침 점심시간이기도 해서, 따뜻한 국밥을 먹으러 터미널 내부의 식당을 찾았는데요. 우와. 정말 많이 변했군요! 차를 구매한 뒤로 약 10년이 지나는동안에 터미널에 온게 손에 꼽히는데요. 정말 깔끔하게도 변신이 된거 같습니다. ㅎㅎㅎ

https://choinah.tistory.com/231

 

무릎 연골(카티스템) 재생, 피트니스까지! 강남제이에스병원

안녕하세요. 어머님께서 무릎 연골 재생 수술을 받으신지 벌써 2달정도 되어 가는군요. 약 6주의 입원이 끝나고 오늘 연골증식주사를 맞으러 다시 강남 제이에스병원으로 찾아갔습니다. 학동역 10번출구에서 도보..

choinah.tistory.com

어쨋든, 감탄은 이만 하기로 하고 고속버스 탑승하기 전, 대략 30분정도 남았는데요. 주변 보니까 김밥, 모스버거, 냉면 등등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즐비하고 있더군요. 햄버거는 됐고, 김밥은 와.. 비싸네요 🤣 

삼백집

삼백집? 어디서 많이 보던 체인점 같은데. 콩나물국밥이 눈에 띄길래 몸이 저절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국밥사랑! 일단 들어가서 콩나물 2개 주세요!

깍두기, 김치

기본반찬으로 깍두기와 김치가 나오네요. 깍두기는 어린애들이 먹어도 될 정도로 정말 매운맛이 1도 없습니다. 역시 국밥에는 깍두기가 필수인데요. 이 깍두기 꽤나 괜찮았습니다. 배추김치는 갓 담은건지 사온건지. 소소했습니다. ㅎ_ㅎ;

메뉴판 확인하세요.

삼백집이 왜 삼백집인가 했더니, 창업하셨던 할머니가 하루에 300그릇을 완판하면 가게 문을 닫았다고 하여 그때부터 삼백집이라고 불리었다고 가게 안쪽에 적혀있더군요. 과연. 그런 뜻이 있었군요. ㅋㅋㅋ 🤣 저도 몰랐네요.

콩나물국밥 (7,500원)

아니? 흠. 🤔 생계란이 안에 들어가 있다니~~~~~~~~~ ㅠㅠ 대실망이군요. ㅋㅋ 🤣 콩나물국밥에서 계란이 수영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큰 충격으로 다가오네요. 원래는 밥그릇에 살짝 뎊힌 생계란이 올라가 있고. 그 위에 참기름을 한두방울 올라가 있어서. 그걸 한입에 호로록 해야 제맛 아닐까요?? 이럴수가.

삼백집 전용

콩나물국밥 맛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싱거울정도의 맛이긴 하지만 딱 좋은거 같네요. 역시나 생계란이 안에 들어가 있다는 충격에서 헤어나오기까지 약간 시간이 걸렸지만. 내부에 많은 콩나물, 숙주를 정신없이 먹다보니 계란도 같이 입속으로 들어가버리더군요. 😭 김도 이제는 자체적으로 공수하여 생산하는거 같네요. 맛은 뭐 일반 김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ㅋㅋㅋ

보통 콩나물국밥하면 5천원 내외로 생각한 요즘에 다소 비싼 가격입니다만, 맛으로만 봤을때는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저희 동네 콩나물 국밥은 3,800원짜리가 보이던데 나중에 꼭 한번 가서 비교 체험 해볼 생각입니다! 와. 가격만으로 따지만 두그릇 가격이군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