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이어 이렇게 단 시간에 같은 가게에 재방문을 하게 된 곳이 지금까지 과연 얼마나 있었을까 싶었는데요. 그곳이 바로 창동역 돈가스 맛집 마쯔무라입니다! 토요일에 딸내미 한의원 다녀오는 길에 갑자기 돈가스를 먹고 싶다고 해서 근처에 있는 돈가스 클럽으로 갈까 했는데 웬일로 창동 마쯔무라로 가자고 하더군요. 🤣 어린이날에 다녀왔는데 한 달도 안 돼서 또다시 찾아왔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돈가스 가격이야 사실 8천 원에서 만원 사이로 평균적인 가격입니다. 가격에 스티커가 붙여진 걸로 봐서는 최근에 가격 인상이 된 거 같습니다. 식용유 사태 도 있고 아마도 조만간 또 오르지 않을까 하는데. 돈가스도 만원이 넘어버린다면 가벼운 발걸음으로 오기에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 지난번에는 아이들 돈가스와, 히레까스를 먹었습니다만 오늘은 커플 세트 한 개로 먹어볼까 해요. 성인 2명에 어린이 1명이지만 저하고 딸아이는 입이 짧은 탓에 이렇게 먹어도 충분할 거 같아요! 지난번 음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hoinah.tistory.com/681
기본 반찬입니다. 단무지야 뭐 늘 같은 단무지라서 추가 설명은 필요 없을 거 같고요. 여기 깍두기가 미니 사이즈이긴 하지만 돈가스와 함께 먹기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반찬인 거 같아요. 그리고 정말 신경을 썼을 듯한 느낌입니다만. 바로 사이즈입니다. 돈가스를 먹고 깍두기를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사이즈일 텐데요. 평균 깍두기라면 🤣 이곳은 미니 깍두기라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돈가스에 필요한 소스들! 돈가스 소스와 연겨자 (돈가스에 꼭 찍어먹어 보세요!) 마지막으로 소스에 뿌려서 넣을 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뒤편에 양배추 소스가 있어요. 돈가스 소스에 기본으로 찍고 위에 연겨자를 살짝 올려서 먹으면 맛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강력 추천드리는 맛 팁이에요!
커플세트를 시켰지만 저희는 세명이라서 이모님께서 저에게 특별히 밥과 된장국을 더 주셨어요 🤣 이곳이 맛집으로도 유명하지만 친절도에서 주변 가게 중 단연코 일등이지 않을까 합니다. 반찬, 밥, 된장국 추가에도 정말 친절하게 가져다주시고 신경을 써주시는 마음이 너무나도 예쁘다고 생각해요. 정말 친절하신 분들입니다!
커플 세트 (20,000원) 나왔습니다. 말 그대로 커플 (2인)이 먹을 수 있는 양인데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어떤 게 있냐면 일반 등심부터 치킨, 새우, 치즈, 히레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담아주셨습니다. 가운데는 역시 양배추가 듬뿍 있어요. 양배추에는 소스를 가득 뿌려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
가장 기본적인 돈가스입니다. 여기가 왜 맛집인 이유는 전 포스팅에서도 적었지만, 바로 등심이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이상하게 일본에서 거주할 때 느낀 맛이더라고요? 그리고 보니까 가게 상호도 마쯔무라? 음? 설마 일본에서 돈가스 기술을 배우고 오셨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OMG!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마지막에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하면서 물어봤거든요. 🤣 정말 돈가스에 진심이 담긴 맛.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정말 부드럽고 맛있는 돈가스! 딸내미가 먹은 지 한 달도 안 되었는데 또 오자고 한 거 보면 저도 이해합니다. 또 먹고 싶어질 만합니다! 맛집 인정합니다!
지난번에 안 먹었던 치즈 돈가스인데요. 돈가스 안에 치즈가 정말 듬뿍 들어가 있더군요. 치즈를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돈가스 안에 들어간 치즈는 생각보다 별로더라고요. 아재 입맛이라 그런가 봅니다. 딸내미는 치즈 돈가스가 맛있는지 계속 달라고 합니다. 🤣 입이 짧은 친구의 대명사 제 딸내미인데요. 돈가스와 밥 한 그릇. 그리고 된장국까지 올 클리어를 해주시더군요. 대박! 🤣
창동역 마쯔무라 돈가스! 돈가스 성지! 돈가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꼭 한번 와보시기 바랍니다. 주변에 주차장이 마땅치 않지만, 근처의 하나로마트 창동점에 주차하면 2시간 공짜니깐 이용하셔도 될 거 같아요. 다만, 주차하고 돈가스 가게까지 도보로 대략 10분 정도 소요된다는 점. 먹고 오면 소화됩니다. 🤣 아마 조만간 또 오지 않을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계산하면서 대화를 적으면서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계산하면서 물어봤어요.
Q : 혹시 상호도 그렇고 요리 만드신 분이 일본에서 거주하고 오셨을까요? 저도 일본에서 살다 왔는데 맛이 너무나도 비슷해서요. 너무 돈가스가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A : 네. 맞습니다. 일본에서 돈가스 기술을 배우고 왔어요 :)
딸내미 :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또 올게요! 이모님 전원 웃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