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성] 강원도 고성에 왔다면 무조건 먹어야할 참가자미 물회 맛집! 강성호 세꼬시 조인성/물회/회덮밥/매운탕/회무침/동해바다/거진항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강원도 고성에 다녀왔습니다. 당연히 고성에 왔으니깐 물회 한 접시 해야겠죠? 바닷가인만큼 수없이 많은 물회 맛집이 있습니다만, 저에게는 단연코 강성호 세꼬시가 으뜸인 거 같네요. TV에도 나온 듯한데, 배우 조인성도 이곳 단골이라고 하더라고요. 가게 내부에 사진과 친필 사인도 걸려있을 만큼 친분이 있는 듯합니다. 조인성만큼은 아니지만 저도 제법 많이 방문을 했기 때문에 단골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름 ㅋㅋ

2022.03.31 - [딸기 캠핑] - [고성] 아이캠퍼와 함께 하는 강원도 동해 바다 차박 여행. 24시간 파도소리와 함께 한 루프탑텐트 여행기. 스팀팟 온수보일러/아이캠퍼/스포티지

2021.08.17 - [맛집] - [고성] 강성호 뼈째회. 두 번째 방문! 참가자미 물회는 강성호 뼈째회로. 강원도 고성 맛집! feat. 확장 이전

2021.05.30 - [맛집] - [고성] 조인성도 인정한 강성호 뼈째회 & 물회. 강원도 고성에 오면 꼭 먹어야 할 물회

요즘 갤럭시 S10+의 카메라 상태가 점점 나빠지는 듯합니다. 메뉴판을 촬영했는데 완전 핀이 나간 거 같네요. 빨리 아이폰 14가 발매했으면 좋겠네요. ㅋㅋ 물회 가격은 올해 2천 원이 올라간 듯 합니다. 전국적으로 2천 원씩 올린 건지는 알 수 없지만, 가는 곳마다 가격이 올라가 있는 거 같아서 마음이 아픕니다.

728x90

기본 상차림입니다. 물회로 주문했지만 정말 집에서 먹는 반찬보다 더 맛있는 반찬이 나왔네요! 반찬이 나오자마자 딸내미는 장조림으로, 저는 명란 조림으로 젓가락이 자동 출동하게 되더군요. 반찬이 정갈하고 아주 맛있습니다. 물회가 나오기도 전에 반찬으로 배 채우게 생겼네요.

물회 주문과 함께 사장님께서 참가자미를 손질해주십니다. 이렇게 투명하게 손질하는 모습이 보이니 뭔가 안심이 되는 듯합니다. 한편에는 지느러미도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기계도 있어서 지느러미 제거하고, 먹기 좋게 횟감으로 슥슥~ 이제 먹을 준비가 거의 되어갑니다. 물회 말고 산낙지 메뉴도 있었는데 아쉽게도 품절되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산낙지나 문어 숙회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참가자미 물회 2인분 (30,000원) 나왔습니다. 가격 상승으로 아팠던 마음은 물회를 보고 이내 치유가 되는 듯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참가자미 물회입니다. 사장님께서 매일 배를 타고 직접 잡아 올린다는 싱싱한 자연산입니다. 고성에 물회 맛집을 몇 군데 다녀봤지만 정말 여기가 제일인 듯합니다. 물회 식감과 특히 톡톡하고 시원한 소스의 맛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게 없습니다. 사진만 보고 있어도 군침이 마구 넘어갈 정도입니다.

반응형

물회에는 역시 소면이죠! 저기 아래 부산에서는 소면 대신에 밥을 말아서 먹긴 하는데요. 그래도 시원한 물회 국물에 면을 사랑하는 저는 역시 소면이 제일인 듯합니다. 다른 물회 집보다 소면의 양도 많아서 진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참가자미 물회를 거의 다 먹어가고 마무리는 이렇게 소면을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한꺼번에 많이 넣으면 다소 질릴 수 있으니 소면을 한 덩어리씩 넣고 먹는 게 저에게는 좋더라고요. 소면도 딱딱하게 붙어 있지 않아서 부드럽고 맛있어요!

강원도 고성에 오신다면 꼭 강성호 세꼬시에서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혼자서 먹기에는 아까운 곳! 딸내미도 고성에 오면 무조건 가자고 조르더라고요. ㅋㅋ 이제는 사장님도 알아봐 주시고 뿌듯합니다. 다음에 또 고성에 오면 찾아올게요~ 아참. 물회 말고 돈가스 맛집도 주변에 있으니 한번 가보세요!

2021.10.13 - [맛집] - [고성] 강원도 고성에 가신다면 꼭 한번 먹어야 할 돈가스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던 돈가스 전문점! 장미경양식!

728x90
반응형